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칼럼

강남 개포동 최저가 입성 이번이 기회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by 짠짠가족 2022. 12. 23.


22년 중순부터 시작된 고금리 기조와 그동안 과대폭등에 따른 갭하락으로, 부동산 하락세가 매우 심한 상황입니다. 저번 포스팅을 통해 말씀드린 데로, 저가에 매수할 타이밍을 보고 있긴 한데요.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부동산 매수, 내 집 마련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오히려 정말 제 인생 한 번 강남 최신축 단지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에, 나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포스팅하게 됐습니다.

최근의 고금리 사태가 만들어낸 아주 좋은 기회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바로 23년 3월 입주가 다가 온 호텔급 아파트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이야기입니다.

 

 

 

 


 

아파트사진
23년 3월 입주를 앞둔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대한민국 최고의 입지, 강남! 강남에서 최고의 학군과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개포동, 일원동일대는 재건축으로 많은 신축들이 들어섰습니다. 예전에 개포동은 일명, 개도 안 사는 동네였지만, 개도 포르셰 타고 다니는 동네로 변모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고금리 시대에 강남도 직격탄을 맞은 상황인데요, 미 연준에서 내년까지 금리 지속 상승할 계획이고, 상승기조를 꺾는다고 해도 다시 고개들 수도 있는 인플레 공포 때문에 급격한 금리인하는 어려울 것이라고 합니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2121505243494162

 

속도 늦춘 Fed 파월 "2023년 금리인하 고려안해…갈길 멀어"(종합)

"물가 목표치인 2%까지 내려간다는 확신이 들 때까지 기준금리 인하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 기준금리 인상폭을 축소하며 속도 조절에 나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제롬 파월 의장이 내년에도

www.asiae.co.kr

 

전세시장이 받쳐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매매가가 상승할 수 없음을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 최고 입지 강남 개포동 집주인 역시 임차인에게 일명 '을'이 되고 있는 상황이고, 그 최대 시점은 내년 23년 3월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입주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21216000245

 

전세매물 저가 경쟁에 ‘을’된 강남 집주인

고금리발(發) 부동산시장 침체에 전셋값이 지속 하락하면서 ‘역전세난’ 현상이 서울 강남권까지 덮쳤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치솟는 전셋값으로 전세난을 우려했던 것과 딴판이다. 특히 내년

biz.heraldcorp.com

 

그래서 저는, 강남 개포동 최고 신축, 호텔급 시설을 자랑하는 단지, 주변 자연환경과 대한민국 최고의 학군이 있는 곳!! 에서 4년간 전세 한 번 살아볼 기회이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나는 앞으로 4년간은 집을 사지 않겠다.
2) 나 강남 한 번 살아보고 싶다.
3) 내 자녀가 학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 4년간은 좋은 학군 거주가 필요하다.

 


 

자 그럼 왜 '개포자이 프레지던스'가 어떤 동네이고, 얼마면 들어갈 수 있는지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도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위치

 

● 입지 장점


1) 강남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바로 남쪽으로는 대모산이 자리하고 있고, 북쪽으로는 양재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강남에서 산과 천이 함께 있는 곳은 개포동 밖에 없습니다.

2) 대한민국 최고의 학군 대치동이 있습니다. 버스 타고 10분만 가면 대치동 학원가가 즐비합니다.

3) 수인분당선, 일원동에 3호선, 강남 최고의 직주근접
자차가 아니더라도 출퇴근하기 편합니다.

4) 자차로 5분 내에 삼성서울병원이 가까이에 있습니다.

 


 

자, 그럼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장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단지 장점


1) 3,375세대 대단지, 조경이 무려 50% 차지 (축구장 3.2배)

가장 선호하는 대단지 무려 3,375세대 안에 공원이 있다고 봐도 됩니다. 전체 단지면적에서 조경이 차지하는 비중이 무려 50%나 됩니다. 단지의 반이 공원이라는 것이죠. 아이와 산책,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최고의 환경입니다.

조경1조경2
조경 조감도


2) 호텔급 입주민 전용 식당

강남 최초 입주민 전용식당이 있는 개포 래미안 블레스티지에 이어, 개포자이 프레지던스에도 호텔급 입주민 전용식당이 들어섭니다. 제가 알기로는 '아워홈'이 들어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우 너무 부럽네요.

※ 참고 : 개포 래미안 블레스티지 입주민 식당 사진

조식1조식2조식3
조식4조식5
개포 레미안 블레스티지 입주민 전용식당 식단


3) 인피티니 풀, 그 외 커뮤니티 시설 완비

개포자이 프레지던스에는 아래와 같이 인피니티 풀이 들어선다고 합니다. 대모산을 바라보면서 수영도 할 수 있고, 애를 데리고 호텔로 놀러 가지 않아도, 밥 먹고 수영하고.... 정말 호텔이네요^^

인피니티풀
인피니티풀 조감도

 

 


 


자, 그럼 가장 중요한, 전세 얼마에 들어갈 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34평 기준 전세 최저가 9억 올라와 있습니다. 아직 본격적인 입주시점인 23년 3~5월이 오지도 않았는데 최저가 9억에 올라왔다는 말은, 내년 3월이면 곧 8억대로 떨어진다는 말이겠죠? 대한민국 최고단지를 8억대로 거주한다?

전세가
12월23일기준 34평 전세 9억


만약 8억 도 부담되신다면? 25평 한 번 보겠습니다. 지금 현재 25평 전세 최저가 6억 후반에 나와있습니다. 그럼 입주시점인 3개월 후에는? 최저가 5억대는 개인적으로는 어려울 듯싶고, 6억 초반까지 내려올 것 같습니다.

전세가



전세대출 50% 받아도, 내 돈 3~4억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12월 21일 23년 경제정책방향 발표와 같이 특히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지원책이 계속 나올 것이라 생각이 되고, 또 24년 금리 정점에서 앞으로 4년 동안 금리 하락 기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금리가 부담이 있겠지만, 고려해볼 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기에 임대차 3법 마법 2+2년 총 4년 거주 가능합니다. 비록 4년 후에는 쫓겨날 수도 있겠지만? 위에 말씀드린 대로, 앞으로 4년 동안 내 잡 마련에 관심이 없다거나, 현재 애들 학업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서 좋은 학군 거주가 필요하다면 아주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개포동 주변 아파트 전세시세를 보면,


● 개포동 DH 아너힐스 (19년 입주) 1,320세대
: 34평 전세 최저가 11억

● DH자이 개포 (21년 입주) 1,996세대
: 34평 전세 최저가 14억

● 래미안 블래스티지 (19년 입주) 1,957세대
: 34평 전세 최저가 10.5억, 평균 12억


위에 보시면 주변 아파트들 보다 개포자이 프레지던스의 전세가가 매우 낮은 상태다 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18년 헬리오시티 9,510세대 입주장 때 전세가 역대급 바닥이었던 거 기억하실 겁니다. 이번 23년 3월 입주장에, 전세시장 최악인 시기가 만나 절호의 강남 입성 기회가 찾아온 것 같습니다.

강남 새 아파트 한 번 살아보자!! 지금 딱 3개월, 입주기간 마감까지 5개월 남았습니다. 충분히 지금부터 이사를 검토해봐도 되는 시점인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내 집 마련도 중요하지만, 싼 전세를 통해 최고의 거주환경이 갖춰진 동네에 사는 것도 매우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